2023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자격, 조건, 금리, 이자 총 정리

Photo of author
Written By jimmy kim

Is qui scribendo pecuniam facit. Praebere te nobis cum notitia mutuata.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의 금액을 지원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1금융권 상품이며 승인률도 높다 보니 정말 인기가 많은 상품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절 사유, 자격, 조건, 금리, 이자 등 자세한 상품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1. 누구나 쉽게 대출 가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대출 상품으로 급한 돈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직업과 소득에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소액이지만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대학생이나 주부들에게도 승인이 나다 보니 정말 인기가 많아요.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입출금 형태로 운영됩니다. 쉽게 말해서 300만원 한도의 입출금 통장이 만들어졌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계좌 화면

300만원 한도 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인출해서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에만 이자가 붙는 방식입니다.

2. 신용점수 영향 없음

카카오뱅크는 제 1금융권이다 보니 해당 상품을 이용하는 것만으로 신용점수 하락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대출을 하고 연체를 하게 될 경우 개인의 신용점수에 영향이 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연체 없이 이용하시면 신용점수 관리에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다음 표를 통해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대한국민 국적의 소유자
대출한도 50 ~ 300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대출금리 연 5.2 ~ 15.0%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가입대상

직업⋅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시라면 누구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의 신용점수에 따라서 세부 상품이 나뉠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 :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한 고객은 비상금대출을 가입하게 됩니다.

종신용비상금대출 : 종신용비상금대출 신용평가 조건에 부합되는 고객은 종신용비상금대출을 가입하게 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기 시점에 심사를 통해 기간 연장을 신청할 수 있으며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단, 심사 결과에 따라 기간 연장이 거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

  • 기준금리 : 연 4.072%
  • 가산금리 : 연 1.227% ~ 10.928% (비상금대출) / 연 2.692% ~ 8.113% (종신용 비상금대출)
  • 우대금리 : 연 0.100%
  • 대출금리 :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최고 금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 우대금리를 합산하여 책정합니다.

가산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이 됩니다. 한번 책정된 적용금리는 대출기간 동안에는 변하지 않으며 대출 연장 시에는 심사 결과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금융거래 정보 제공 동의 시에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지원 받는 폭이 다르거나 지원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대 금리 외에도 금리를 인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부채 감소 등을 통해 신용점수에 현저한 변화가 생긴다면 카카오 모바일 앱을 통하여 금리인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만기일시 상환 방식입니다. 만기일시 상환 방식이란 대출 기간 중에는 언제든지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나 대출 만기 시점에는 원금 및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함을 뜻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입출금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다 보니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며 대출 만기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한다고 해서 드는 수수료는 일절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절차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뱅크 앱’ 설치
  2. 휴대폰 본인인증 진행
  3. 상품 설명서, 약관 등 내용 확인 및 동의
  4.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이미 계좌가 있으시다면 비상금 충전 진행)
  5. 본인 메일로 발송되는 대출계약 서류 확인
  6. 입출금 통장에 비상금 충전 되어 있는지 확인

※카카오뱅크 앱 설치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직업⋅소득과 관계 없이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지만 아래 기준에 해당되신다면 승인 거절이 날 수도 있습니다.

  • 연체, 부도 정보 등이 있는 경우
  • 개인회생, 파산, 면책 등의 신청 사실이 있는 경우
  • 금융사기와 관련된 기록이 있는 경우
  • 카카오뱅크 은행에서의 연체 중이거나 손해를 끼친 이력이 있는 경우

해당 이력이 있으시다면 대출이 부결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본인이 대출 거절당할 것 같다면 아래의 다른 대안 상품을 살펴보세요. 더 큰 금액의 대출 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안상품

급하게 돈이 필요하여 여러 대출상품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의 상품들도 확인해보세요.

 

애플론 무직자대출

애플론 무직자대출은 최대 3천만원까지의 대출한도를 지원하며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 또한 대출 승인률이 높은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연 최고 금리 20% 이내이니 정말 돈이 급할 때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토스 비상금대출은 최대 300만원 한도를 보장하며 소득증빙이 어려우신 분들 또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토스뱅크 역시 카카오뱅크와 같은 제 1금융권이니 신용점수 관리에도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한은행에서 판매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역시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KCB 평점 기준 631점 이상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며 금리 또한 카카오뱅크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Leave a Comment